[초강스포] 추위를 무릅쓰고 조조로 다녀온 신과함께 : 죄와벌 리뷰

ㅎ...ㅎ..... 봐버리고 말았다.

보고 싶긴 했지만 예고편을보고 대 실망을 해버렸던 영화였는데 

나란 인간은 개봉하자마자 조조로 봐버리고 말아버렸다.



나는 책원작의 영화를 꽤 좋아하는 편이다

반지의 제왕도 , 해리포터도 , 책을 먼저 읽고 영상을 통해 나의 상상이 현실화 되는 그 경험을 좋아하는 것 같다.

물론 실망할 때도 있다 , 내 상상이 짤린 부분이나 원작과는 다르게 갈때 약간의 실망을 느끼긴 하지만,

영화화 함에 있어서 책의 방대한 내용을 다 담을 수 없으니 일어나는 것이라고 치부하며 넘어가는 편이다.

해리포터나 반지의 제왕등도  책에있는 설정이 영화에서 볼수 없기도 하고 책에서 볼 수 없는 설정이 들어가기도 한다.

특히 해리포터에서 스네이프교수가 릴리를 껴안고 절규 하는 장면은 책에는 없지만 영화에서 만든 장면인데

이게 오히려 스네이프 교수를 관통하는 장면으로 느낀 사람이 많았기에 호평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이 영화는 원작과는 완전히 다르다.

원작은 진기한이라는 변호사와 소시민 김자홍의 지옥탐험기 였다면 , 영화는 강림과해원맥이 펼치는 불꽃 액션쇼~ "특별출연 김자홍"

같은 느낌이다. 

진기한이 삭제된것이 매우 아쉽게 느껴지는 바이다. 

또  어머니와 김자홍 그리고 동생 김수홍 (원작 유성연) 의 관계는 영화의 마지막 반전과 결론을 담당하는데  

 영화의 중추라고 볼 수 있는 내용을 원작에서는 보지도 못했던 설정으로 하여야만 했을까 라는 의문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마치 해리포터에서 볼드모트가 사실 해리의 아버지였고 ㄴㅁ럼니랑러마ㅓㅇㄹ니;ㅏㅓ;ㅓㄴㅁ리ㅏ  짜내기도 힘들다.

배우들의 연기는 좋았다. 김향기 배우만 빼면. 

또하나의 아쉬운점은 조연이라고 볼 수있는 그 중위. 중위의 타락의 인과관계가 좀 약했던거 같다.

김수홍이 죽기 직전에 찾았던 그 중위. 다른사람에게 알리지 말고 중위만을 찾았던 것은 그만큼 그 중위를 믿었던건데

그런 사람이 갑자기 사람을 묻고 은폐하기까지 거치는 과정이 너무 적었던거 같다. 조연이기에 그렇게 할애할 역량이 없었기도 하겠지만.

지옥의 CG는 좋았고 각 대왕들의 모습도 나쁘지않았다. 부산행에서 보았던 수안양을 볼수 있었기에 좋았다.

마지막으로 아쉬웠던점은 현실세계에서 강림과 수홍[유성연] 의 추격전의 CG가 너무 과했던 것 같다.

특히 마지막에 수홍이 분노하여 이모텝이 된 상황도 좀 과했던 것같다.





있어서 그걸 제시는 하지 같네요.
정리 

장점 
1. CG는 괜춘, 싸구려틱 하지 않음.
2. 배우들의 열연
3. 소방관처우개선에 대한 관심증대

캄 담에 알고 있었는데 4시간은 돼가는데......
단점
1.원작파괴
2.과한 설정
3.재판 사이사이의 모든 내용 증발
4. 신파 [ 살짝 눈물났음 ]







그래서 2부 언제나와요 ? 마블리 보고싶다.
 


그리고 치약이 엄청 싱싱한 파인애플이 되나봐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