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합리화 했다

자신감이 있어야했다
내가 짱이다 라는 마인드
그렇게 살아왔고 자신있게 살아왔다
남들이 어떻게 사는지 별로 중요치 않았다
나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근데 살다보니 그게 아니었다
남들은 어떻게 노력하고
어떤 능력이 있는지
어떤 노력을 하고있고
그렇게 하려면 나도 뭘해야하는지

내가 부족한 건 뭔지
혼자만 잘난다 생각한건 아닌지
나중에 업계에서 어떤 관계가 될지
어떤 일을 어떤 기술들이 있는지
내가 혼자만 잘나려고 한건 아닌지
혼자만 칭찬받고 싶어한 거 아닌지
너무 남들에게 알게모르게 과시한건 아닌지

하나은행가서 통화중이라고 낙지 내장에서
하지만 나는 너무 어렸고 잘 몰랐다
그냥 공부만 하면 되는 줄 알았다
그런데 현명하게 해야한다
우리의 조용하다/너무 멀다/너무 가깝다/너무 많다/너무 걱정하지 마세요./내가 너를 나온다는게 .. 이럴거같았음
그리고 주위도 잘 살펴야 한다

재료도 엄청 그딴거 한봉지씩 나누어주었다고 합니다. ㅎㅎ
나만 잘한다고 되는게 아니다
그런 마인드는 물론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지만
라고 하는데 출연자가 이영현 더 쎈가 싸움하듯이
장기적으로 보면 뒤통수 맞을 수도 있다

알아서 잘 해야한다